보도자료

신문 도서관 책 쓰기 프로젝트 통하면 ‘나도 작가’

페이지 정보

profile_image
작성일 2025.07.09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24 댓글 0

본문

전북대학교 중앙도서관(관장 설동훈)이 지역민과 학내 구성원을 대상으로 누구나 책을 쓰고 작가가 될 수 있는 ‘책쓰기 프로젝트’를 운영한다.


이번 프로그램은 국립대학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「도서관, 지역과 함께 쓰다 – 책쓰기 프로젝트」로,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27일까지 매주 1회 온라인 실시간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.


참가자는 글쓰기 숙련도에 따라 스타트반과 레벨업반으로 나뉘며, 각 반당 10명씩 총 20명을 모집한다. 이 중 40%는 지역주민을 우선 선발해 지역사회와의 연계성을 높일 방침이다.


교육은 신춘문예 등단 작가의 지도 아래 진행되며, 참가자들은 1:1 피드백을 통해 글의 완성도를 높이고, 프로젝트 종료 후에는 각 분반별로 하나의 책을 출간해 참가자 모두가 ‘작가’가 되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. 완성된 책은 전북대 도서관 장서로도 등록될 예정이다.


참가 신청은 오는 7월 8일(화) 오전 10시부터 7월 16일(수) 오후 6시까지 전북대 학교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.



설동훈 관장은 “이번 책쓰기 프로젝트가 지역민의 인문학적 역량을 높이고, 독서문화 확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”며 “앞으로도 지역과 함께하는 다양한 문화·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과 지역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”고 밝혔다.


출처 : E동아(https://edu.donga.com)